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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게임

[게임] 엘든링 네트워크 테스트 후기

엘든링 네트워크 테스트에 당첨되었습니다.

비공개 테스트인지 PS4 방송송출 기능및 스크린샷이 다 잠겨 있었습니다.

근데도 유튜브엔 영상이 잘만 올라오던;;;

 

2시간 가량 플레이 해봤는데 사실상 다크소울4라고 해도 될 정도로 전투적인 면에서 바뀐게 없더군요.

오픈 월드이므로 점프 높이만 닿으면 충분히 모든 길을 갈 수 있고,

낙뎀은 낙사 이외엔 받지 않게 바뀌었습니다.

 

점프가 있고, 보스 몹이 스피디한 게 세키로, 블러드본 같은 느낌이 더 강하게 들더라구요.

끔찍한 흉조 멀기트 라는 보스를 가장 처음 만났는데 초반 보스 답지 않게

에스트캐치, 원거리 견제, 돌진기, 연속기, 가드브레이크를 유발하는 묵직한 한방 등등

중후반 보스 같이 꽤나 어렵던...

 

일부로 레벨업을 하지 않고 플레이 해봤습니다만 군다따위는 비교가 되질 않았습니다

군다가 일반 커피라면 TOP

 

마상전투는 다크소울3 모드에서 나오는 달리기 유지 반지 끼고 다니는 느낌?

빠르게 움직이면서 몹을 돌려깎는 느낌입니다.

그닥 깊이감이 있지는 않습니다.

 

오픈월드는 수집 재료가 뿌려져 있고, 드문 드문 적의 캠프들이 있고,

캠프에 있는 적들을 전부 잡으면 에스트가 1회 복구됩니다.

몹 배치가 약간 부조리하다는 느낌이 드는 부분도 있었습니다.

엘리트 몹이 하나 있고, 뒤에 석궁 궁사들이 난사하는 그런?

 

그리고 엘리트몹은 소울을 굉장히 많이 주는데

잡몹들의 소울 수급량이 너무 낮다는 느낌도 들었습니다.

첫 렙업이 750 정도면 잡몹은 20? 정도 줬던 거 같은데 정확하진 않습니다.

여튼 적었

 

채석장 던전에 나오는 몹들은 피부가 돌처럼 되있었는데

이번 작은 참격 타격의 구분이 강한지

칼로 치니까 다크소울 시리즈에서 벽을 칠 때처럼

팅- 하면서 튕겨 나왔습니다.

중간보스인 채석장 트롤도 마찬가지...

딜은 박히는 데 튕겨 나오니까 연타가 안됩니다.

슈슈슉이 아니라 팅- 팅-

 

점프 공격은 있는데 날아다니는 몹들 때리기는 불편한 느낌도 지울 수 없습니다.

적은 몬헌 월드에 나오는 랑고스타 같은 데

폴짝-칼질 로는 잡을 수가 없습니다.

 

얕은 물 지역에서 거대 게가 떼거리로 나와서 공격하는 데

몹들끼리 팀킬이 가능해서 지들끼리 치고 죽더군요..

 

장비에 대해서는 크게 바뀐 점과 불편해진 점이 있습니다

장비별로 전기가 있는 것이 아닌,

무기에 (1)원하는 전기를 장착하고, (2)무기의 속성까지 선택하여 장비할 수 있습니다.

속성부여는 전기를 따라갑니다. 무속성으로 할 지, 전기의 속성을 부여할 지 선택하게 됩니다.

다만, 왼손에 패링 방패를 장비하고 있으면 전기를 쓸 수 없습니다.

또한 키 배치가 바뀌어서 키 배치에 익숙해져있는 망자들은 꼭 바닥의 튜토리얼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엑박X (플스□) 아이템

엑박Y (플스△) 상호작용

엑박B (플스○) 회피

엑박A (플스X) 점프

 

총평을 해보자면

다크소울1의 던전

다크소울2의 배경 색감

다크소울3의 전투스타일

블러드본의 스피드감, 전기 이펙트

세키로의 z축 이동감

지금까지 나온 프롬 소울본 시리즈의 정수들을 모아놓은 느낌이었습니다.

다만, 오픈월드, 마상전투는 깊이감이 부족한 느낌이네요.

하지만 그게 게임의 완성도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어디까지나 소울본류는 전투를 즐기려고 하는 게임이지 세계를 탐험하는 걸 즐기려는 게임은 아니니까요.

걸어서 세계속으로를 즐기려면 폴아웃이나 하라지 76말고4로

 

망자라면 뭘 고민해 당장 예구해